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OE, 5개 혁신 분야에서 디스플레이 전문지식 강조

-- SID가 주관하는 디스플레이 위크 2021에 참가

(베이징 2021년 5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17일,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SID)가 주관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스플레이 행사인 디스플레이 위크(Display Week) 2021이 막을 올렸다. 이번 가상 전시에서는 세계 곳곳에서 다수의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세계 반도체 산업의 선두주자인 BOE는 이 행사에서 ADS Pro, 플렉서블 OLED, Mini/Micro LED 및 혁신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자사의 업계 주도적인 혁신 능력과 우수한 기술 리더십을 세계에 입증했다.

BOE 부사장 겸 디스플레이 비즈니스 그룹(Display Business Group) CEO Gao Wenbao는 "BOE는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과정을 중단한 적이 없다"고 언급했다. BOE는 TFT-LCD와 플렉서블 OLED 부문에서 세계 선두자리를 확보하는 한편, Mini/Micro LED와 기타 첨단 기술 연구개발(R&D)을 늘리고, 유행을 선도하는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출시하면서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을 촉진해왔다. 오늘날 디스플레이는 일상생활에서 본질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의 첫 번째 접점인 혁신 기술이 다양한 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BOE는 자사의 디스플레이 및 감지 기술 전문지식을 활용해 반도체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하는 IoT 전략을 계속 심화하고, 산업망 내 여러 국제 파트너와 협력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궁극적인 시각 경험과 훨씬 더 스마트한 생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요즘에는 기능이 풍부하고, 더욱 얇으며, 에너지 소비량은 더 적은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가 유행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위크 2021에서 전시된 최신 기술은 업계 경향에 대한 BOE의 진보적인 예측과 심층적인 통찰이 반영된 것이다. BOE가 다섯 개 분야에서 선보인 혁신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은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BOE의 리더십을 더욱 잘 보여주는 것이다.

ADS Pro, 궁극적으로 사실적인 디스플레이 효과 제공

BOE의 독자적인 ADS 슈퍼 하드 스크린 기술(세계 굴지의 광각 기술)은 모든 시청 각도에서 최적의 이미지를 선사한다. ADS Pro는 ADS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고급 LCD 제품을 위한 시스템급 솔루션이다. ADS 기술은 매우 높은 동적 명암비,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 높은 주사율, 인-셀(in-cell) 같은 여러 분야에서 획기적인 돌파구를 마련했다.

BOE는 업계 주도적인 LCD 기술을 이용해 꾸준히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을 주도했다. 올해 디스플레이 위크에서 BOE는 시선을 끄는 여러 혁신 기술을 전시했다. 한 예로, BOE의 e-스포츠 디스플레이는 480Hz라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사율과 얼룩방지 동적 이미지를 자랑하며, 사용자에게 빠르고 부드러운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유기적인 개방 양자점(open quantum dot, OQD) 기술은 매우 높은 색역폭을 자랑하며, 매우 얇은 엿보기 방지 디스플레이는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과 공유 기능 간의 전환을 더욱 간단하게 한다. 최적화된 내부 구조와 공정을 바탕으로 하는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수준의 0.9mm 베젤을 선보이며, 궁극적인 스크린:바디 비율로 궁극적인 몰입 경험을 선사한다.

플렉서블 이상의 OLED

BOE는 중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플렉서블 및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를 양산 및 출시했다. BOE는 스크롤 형식의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하부 카메라를 장착한 플렉서블 풀-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다양한 혁신 기술을 출시하고, 디스플레이 제품 형태에 있어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였다.

디스플레이 위크 2021에서 BOE는 모듈이 더욱 얇고, 굽힘 반지름은 더욱 작은 스크롤 형식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전시했다. 안팎으로 접을 수 있는 이 신형 패널 덕분에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모바일폰을 태블릿으로 또는 태블릿을 모바일폰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또한, 주름이 잡히지 않는 디스플레이 효과 덕분에 사용자는 환상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디스플레이 하부 카메라가 장착된 BOE의 플렉서블 풀-스크린 디스플레이는 400 PPI라는 업계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거의 100%에 달하는 최고의 스크린:바디 비율을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시각 경험을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BOE의 저전력 OLED는 배터리 수명이 더 길어져 스마트 웨어러블 분야에서 광범위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Sigmaintell에 따르면, 2020년 BOE는 중국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세계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Mini/Micro LED, 최상의 디스플레이 효과 제공

BOE는 독자적인 액티브 드라이브 구조와 고속 전송 프린팅 기술과 더불어 반도체 기술과 마이크로미터급 첨단 패키징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시스템급 LED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리 기판을 사용하는 세계 Mini/Micro LED 부문 선두주자인 BOE는 구역이 5,000개가 넘고, 대비율이 백만 단위인 75인치 8K Mini LED 제품을 선보였다. 유리 기판에 융합된 0.9mm 픽셀 피치 Micro LED는 엣지-투-엣지 슬라이싱을 실현하며, 화면 깜박임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전력 소비가 적고, 눈이 편안해 사용자는 우수한 시각 경험을 최대한 즐길 수 있다.

쉼 없이 추구하는 기술 혁신

BOE가 AMQLED(active-matrix quantum dot light-emitting diode) 디스플레이를 출시했다. 이 디스플레이에는 혁신적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됐다. QD-BLU(Photoluminescent quantum dot-based backlight unit)와 차이를 보이는 BOE의 AMQLED 디스플레이는 역광이 필요 없다. 그 대신 양자점이 전류로부터 자극을 받아 스스로 발광한다. 이 기술은 BOE가 전자발광 양자점 분야에서 달성한 또 다른 이정표다. BOE의 55인치 4K AMQLED 디스플레이는 해상도 3840×2160, 색역폭 커버리지 90% BT.2020 이상, 백만 단위의 대비율을 자랑한다. 이 디스플레이는 이와 같은 강점 덕분에 대형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매우 큰 잠재력과 촉망되는 전망을 제시한다.

디스플레이 편재성을 높이는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는 IoT 시대 정보 상호작용의 '첫 번째 접점'이자 '핵심 인터페이스'다. BOE는 진보적인 기술 발전과 혁신을 통해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의 '지표'로 부상했으며, 모든 생활 전반에 걸쳐 기술적 혜택을 선사한다.

스마트 운전석 측면을 살펴보면, BOE의 플렉서블 OLED 기술은 자동차 계기, 중앙 제어판 및 미등에 적용되고, 지능형 내비게이션, 후방 이미징, 차내 제어 및 엔터테인먼트 같은 기능과 통합돼 자동차 디자인을 위한 더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증강 현실(AR)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적용한 덕분에 더 직관적이며 편리한 실제 세계 내비게이션 경험을 제공하며, 주행의 안락함과 안전성을 크게 높인다. AR과 가상 현실(VR) 분야에서는 세계 주요 AR/VR 기업이 매우 작고, 반응성이 높으며, 매우 밝은 BOE 제품들을 채택했다. 업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도인 5,644 PPI를 자랑하는 0.39인치 Micro-OLED AR 제품은 더욱 혁신적인 용도를 현실로 만드는 데 일조한다.

BOE는 전 세계 사용자에게 다양한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을 제공하는 한편, 지능형 IoT 기술로 수많은 적용 시나리오를 지원하고, 환상적인 시각 경험과 더불어 더 나은 생활을 창조한다.

지금 SID 디스플레이 위크 2021이 한창 진행 중이다. 공식 온라인 플랫폼(https://sid.6connex.com/event/Displayweek/en-us#!/LOCATIONKEY)에서 가입 후 로그인하면, 더 자세한 내용과 함께, BOE의 초현대적인 기술이 선사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