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의 전용 학습기에서 ‘1%(일프로)연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일프로연산은 사칙연산, 분수, 소수 등 초등 전 학년의 모든 사칙연산을 게임 형식으로 구성한 모바일 연산학습애플리케이션(앱)이다. 추의 무게, 양팔 저울, 물의 양, 가격 계산, 거리 계산 등 연산을 활용하는 실생활 콘텐츠를 눈으로 보고 즐기면서 연산의 중요 요소를 학습할 수 있다. 또 인공지능을 통해 매번 새로운 수준별 연산 문제를 제공한다.
일프로연산은 전용 학습기 내 수학완성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500여 개의 다양한 컨텐츠를 ‘연산빌리지’, ‘연산챌린지’, ‘연산놀이터’로 구성했고, 기초 학습부터 선행학습, 상위권 수준의 단원까지 스스로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다. 11일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 담당자는 “수학 실력의 기본이 되는 연산은 무조건 어려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수준에 맞는 문제부터 조금씩 난이도를 높여가며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게임과 캐릭터를 활용한 일프로연산은 즐겁게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