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능 성적표 받은 수험생 ‘2R’…유명 정시설명회, 홈피 사전예약 필수
4일 오전 대전시 서구 둔원고등학교에서 고 3 학생들이 수능 성적표를 받고 지원 가능한 대학교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운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4일 수험생들에게 배부되면서 올해 대입 정시모집 전쟁의 서막이 올랐다. 이에 따라 5일부터 공교육기관과 입시업체에서는 대규모 온·오프라인 정시 설명회가 줄줄이 개최된다.

공교육기관 중에서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주최하는 정시 설명회가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2020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계열·점수대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입시업체의 대규모 오프라인 정시 설명회도 줄줄이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각 입시기관이나 입시업체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미리 예약해야 한다. 일부 설명회는 선착순 입장 방식으로 사전 예약을 안 할 경우 낭패를 볼 수 있다.

메가스터디는 5일 오후 2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0 정시 최종지원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능 성적 발표 이후 정시 준비방법, 주요대학 정시모집요강 분석, 역전을 위한 정시지원 전략 등을 소개한다. 이날 설명회에 연사로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과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이 나선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예약제로 홈페이지에서 등록해야 한다.

종로학원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종로학원 2020 정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예약해야 한다.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장,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 등이 강연 연사로 참석한다.

yi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