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왕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 공개 모집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새롭게 구성되는 ‘의왕시 청년정책위원회’에 참여할 청년위원을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의왕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지난 8월 1일 제정된 ‘의왕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시의 정책 발굴 및 의견 제시, 청년정책에 관한 심의와 자문 역할을 하기 위해 설치되는 청년정책 심의기구.

모집인원은 총 5명으로, 관내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임기는 2년이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시장을 위원장으로 관계 전문가 등 총 20명 이내로 구성되며 ▷청년 정책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의왕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이메일(nafnaf8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일자리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은래 일자리과장은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중요한 소통창구가 될 것”이라며 의왕시의 청년정책을 만들어 가는데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