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주)이 문항출제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교사, 강사, 대학원생,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전국 교·강사 문항출제 컨퍼런스’를 오는 14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8월 14일 오후 2시~6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되는 ‘제1회 전국 교·강사 문항출제 컨퍼런스’는 국어 영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능출제 원리에 대한 실증적 접근과 개발의 실제’를 부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강상희 상상국어평가연구소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참가자들에게 가장 디테일하고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상상국어평가연구소는 이번 행사의 공동 주최 기관으로, 국어 평가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연구 역량과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국어 평가 콘텐츠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연사로 나설 강 대표는 수능 국어 영역 출제위원을 8번 역임했다.
행사는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는 수능출제 매뉴얼 및 문항출제 사례 설명, 2부에서는 사전 과제에 대한 조별 토의 및 강평, 3부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투스교육은 컨퍼런스 참가 신청자 전원에게 이메일로 사전에 지문과 발문을 보낼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이 지문과 발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선택지를 ‘사전 과제’로 작성해 행사 당일 2부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면 된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수험생들에게 당사가 만든 모든 문제가 더욱 유용하도록 전국의 출제자 선생님들과 함께 연구하는 장을 마련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수능 국어 영역 문항출제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투스교육은 올해 국어 영역을 시작으로, 이후 수능 전 영역으로 확대해 매년 문항출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컨퍼런스 참가자들에게 ▲이투스교육 저자, 검토위원 활동 기회 우선 부여 ▲이투스 문제은행 E-Bank 3일 이용권 ▲입시리허설 2019, 입시리허설 2020 자료집 ▲상상국어 봉투모의고사 1회분 ▲상상알파국어 서비스 이용 쿠폰 등을 특전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