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YDC 청소년 영어토론대회 8월 개최… 이달 23일까지 신청 모집

서울교대와 헤럴드, 디베이트포올이 주최하는  ‘KYDC 한국 청소년 영어토론대회’가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교대에서 열린다.

글로벌 시민의식과 미래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일반 경진대회나 웅변대회 등과는 달리 규칙에 따라 승패를 결정하며 예선과 본선 라운드를 통해 토론 강자를 선정한다. 

특히 ‘준비 주제’ 비중이 높은 일반 토론 대회와는 달리 ‘즉흥 주제’ 위주로 구성돼 있어, 토론자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회 참여를 통해 토론자들이 자신의 지식과 상식 내에서 즉석으로 논거를 구성하여 순발력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팀원들과 협동하여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진행의 기본방식은 중등팀의 경우 3:3 의회식 대립토론을 채택하며, 초등팀은 4:4 방식으로 운영한다. 본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예선 2경기 준비 토론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경기에서 즉흥 토론 방식으로 경합하게 된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토론자들이 지식과 상식 내에서 논거를 구성하여 순발력을 기를 수 있도록 즉흥 주제에 많은 비중을 두었다. 준비주제는 이달 23일 대회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즉흥주제는 대회당일 30분의 준비시간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우승, 준우승, 4강, 8강 성적에 따라 서울교대 총장상과 주한영국문화원장상, 헤럴드 사장상, 헤럴드에듀 사장상 등이 주어진다.

KYDC 영어토론대회 평가위원장인 서울교대 이완기 교수는 “청소년들이 토론대회에 참가함으로써 팀워크를 배우고 사고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자신의 가치와 생각과 가치를 논리화하고 설득하는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이러한 국제적 안목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동기부여와 기회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참가자 신청은 23일(월) 오후 6시까지 추가 모집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