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이 법적인 문제를 심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문과과정을 비롯한 4개 전공분야에 대한 2018학년도 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해당 과정은 5학기(2년6개월) 동안 진행되는 야간 석사 과정으로 임상심리학 전공, 상담심리학 전공, 안전·리더십ㆍ코칭심리학 전공, 범죄 및 법정심리학 전공의 총 4개 전공분야를 다룬다.
심리관련 프로그램 및 서비스 제공을 주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목표 아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커리큘럼들이 마련돼 있다.
먼저 범죄 및 법정심리학 전공은 법적인 문제를 심리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과정이다. 검·경 수사과정과 법정 공판과정에 이론을 실제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을 키워 준다.
임상심리학 전공은 심리적 부적응 문제와 심리 장애의 연구, 평가와 치료에 대한 부분을 공부한다. 정신병리, 심리평가, 심리치료 등을 수행하고, 환자의 불편감이나 부적응 문제까지 이해하는 임상심리사 양성이 목적이다.
상담심리학 전공에서는 개인, 집단, 가족에게 필요한 상담이론과 기법에 대해 교육한다. 전문적 조력자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 및 태도를 갖추도록 도움을 주며, 관련 자격증 취득까지 이끌어 준다.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전공은 다양한 심리학 이론 및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개인과 조직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분야다. 이 과정을 마치고 나면 핵심적인 리더십과 코칭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과 실용적 지식을 두루 가진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
학사학위취득(예정)자 혹은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학사과정 출신학과 및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의 원서접수는 오는 11월 13일(월)부터 11월 27일(월)까지이며 기간 중에는 유웨이어플라이 또는 심리서비스대학원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접수 가능하다. 입학 원서 및 관련 서류 제출 기한은 11월 13일(월)부터 11월 28일(화) 18시까지다.
이후 12월 9일(토)에 진행되는 면접전형을 거쳐 12월 15일(금)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