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이 장기화 되며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가운데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다양한 자격검정, 관련 특강 실시를 통해 정보기술 및 서비스 산업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주관하는 자격 종목은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CS Leaders(지도사) △개인정보보호사 △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로 현재 9월 10일 치러지는 제17-5회 정시 자격 검정에 대한 접수가 진행 중이다.
시험 접수 기간은 8월 14일부터 8월 27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9월 15일로 응시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단 국가공인 PC master(정비사)의 경우 9월 10일 치러지는 1차 시험의 합격자에 한해 11월 19일 2차 시험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오는 9월 2일에는 CS(고객만족) 서비스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CS Leaders(관리사) 및 NCS기반 취업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에 기반을 둔 취업 전략과 고객만족 서비스 전문 자격인 CS Leaders(관리사)의 최신 출제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초청 강사는 CS Leaders 전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는 곽건 생존연구소 소장으로 주 강의 분야는 4차 산업과 생존전략(인공지능과 산업), 고객관리ABC (프로파일링 기법), 21세기형 프리젠테이션 기법 업그레이드(동영상과 프레지를 활용법), 조직활성화 Success Adventure, 구직자를 위한 'Back To The Basic(기본으로) 등이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 참가 신청은 8월 25일까지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CS 분야 및 NCS기반 취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국정보평가협회 관계자는 "사회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기업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서비스 산업의 성장과 함께 이를 뒷받침할 인재 양성의 중요성 역시 커졌다. 본 협회에서는 이 같은 서비스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인재양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한국정보평가협회가 실시하는 자격검정 시험과 특강 참여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