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쌀쌀질수록 학부모들과 수험생 그리고 대학생들의 고민이 늘어난다. 학부모와 수험생들은 수능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고, 대학생들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취업에 대한 걱정이 커지기 때문이다.
많은 분들이 이 시기에 앞으로 진로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한다. 대학진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은 해외대학교로 눈을 돌려보기도 하며, 대학생들은 방학을 이용하여 해외연수로 눈을 돌리고 있다.
모든 고민거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2015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가 10월 24일~25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OEX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단일국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호주유학박람회로 년 3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호주의 명문대학교를 비롯하여, 호주대학교, 호주전문대학교, 호주어학연수, 호주워킹홀리데 등 80여 개의 교육기관이 참가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수능점수 없이 호주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 낮은 내신 등급으로 호주 대학 입학하는 방법,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맞춤 어학연수 등 전문화되고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호주 영주권 관련 전공인 호주 요리학교, 호주 간호학과 등 다양한 학과들에 대해서 상담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장학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각 학교별 박람회 스페셜 학비 및 호주 편도항공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2015년도 마지막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가 될 수도 있는 이번 박람회는 10월 24일,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11월 7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어 학생들에게 관심이 높으며 그 동안 많은 학생들이 박람회를 찾아 호주로 떠났다.
유학박람회 정보 및 참가신청은 ‘2015 서울부산 유학박람회’ 홈페이지(www.uhakfestival.net)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본인의 미래를 위해서 단 하루 투자할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본다.